대덕구 해피엔젤 요양센터 ‘봉사로 전하는 행복 바이러스’
상태바
대덕구 해피엔젤 요양센터 ‘봉사로 전하는 행복 바이러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12.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제 가족봉사단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는 가장 큰 행복”

대전 대덕구 송촌동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 ‘해피엔젤 요양센터(센터장 조원경)’가 대동제 가족봉사단의 행복 바이러스로 가득하다.

대동제(대전 동네에서 제대로 봉사한다) 가족봉사단은 지난 3년간 같은 중학교를 다니며 봉사하다가 졸업 후에도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자 하는 뜻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 이루어진 가족봉사단이다.

14가족, 46명의 단원으로 활동을 펼치는 대동제 가족봉사단은 유치원에 다니는 아동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교사, 간호사, 미용사, 교수 등 직업도 다양한다.

더불어 대동제 단원 중에는 봉사의 더 큰 뜻을 가지고 명석고에 입학 후 교내 자율봉사동아리 MVP(회장 임준호) 봉사단을 만들어 활동하면서 대동제 가족봉사단과 연합해 봉사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나눔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대동제가족봉사단은 노인요양시설 중 최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은 송촌동 해피엔젤 요양센터에 매달 1회 정기봉사를 통해 센터 내 환경정화는 물론 어르신들에게 전문 자격증을 갖춘 미용단원의 이·미용과 초등교사와 간호사 출신 단원의 미술치료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이라는 장점을 살려 입소 어르신들에게 아들, 딸, 손자, 손녀처럼 친근하게 다가가 정서적인 교류를 나누고 있어 ‘정’을 갈망하는 입소 어르신들에게 최고의 선물을 선사하고 있다.

해피엔젤 요양센터 강향숙 국장은 “가족단위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동제가족봉사단이 센터에 올 때쯤이면 입소 어르신들게서 어린아이처럼 너무 즐거워하신다”며 “마치 친가족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같은 모습에서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고마워했다.

8년째 해피엔젤 요양센터에서 케어를 받고 있는 권 모(여, 87) 어르신은 “대동제 봉사단원들이 가족단위로 아들·딸, 손주들이 찾아와 함께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잃어버렸던 가족의 정을 느낄 수가 있다”며 “더욱이 이쁜 파마를 하고 나면 훨씬 젊어져 처녀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고 건강함을 과시했다.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이태현 단장(48. 선문대 교수)은 “봉사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삶의 일부’인 것 같다. 실적과 점수를 따기 위한 방편으로 봉사를 생각하는 학생들의 인식을 바꿔주기 위해 시작한 가족봉사가 이제는 습관이 됐다”며 “어릴 때부터 같이 사는 삶을 일깨워 주는 것이 봉사의 가장 큰 의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