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예의전당 특별전시,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상태바
당진문예의전당 특별전시,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1.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과 함께 작가의 인생 여정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반 고흐 레플리카 체험전'이 이달 10일부터 2월 9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열린다.

레플리카란 원작의 보존이나 학습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품질, 고품격 복제작품을 의미한다. ‘반 고흐’의 명화를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의 붓터치와 색감까지 재현하여 명화와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고흐의 대표작품 약 70점을 1880년부터 생을 마감한 1890년까지 시기별로 5개의 섹션으로 구분하여 구성했다.

특히 작품 관람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도슨트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있다. 고흐의 주요작품 20여점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작품 속 숨은 의미와 작가의 인생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도슨트 프로그램은 화~일요일 11시, 14시, 17시 하루 3회 진행된다. 또한 고흐의 방을 컬러 스티커로 채우는 체험 및 레플리카 작품을 직접 만지며 작가의 붓터치와 작가의 질감을 느껴보는 체험 등 유아부터 참여할 수 있는 4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반 고흐 작품의 진수를 더 가까이에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관람요금은 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