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주민자치회, 모든 동으로 확대할 것”
상태바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민자치회, 모든 동으로 확대할 것”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01.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주민과 함께 자치분권 실현 위한 역할방안 모색

대전 대덕구가 2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대덕구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조례’에 따라 지역 주민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학계, 언론계, 법조계, 시민사회 단체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주민이 주인되는 주민자치 실현 ▲마을공동체 생태계 조성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주민과의 소통 강화 등 3대 전략 11개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자치분권 확대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는 재정분권이 실질적인 자치분권을 위한 선결 조건임을 공감하고 중앙정부에 지방분권을 촉구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목원대 장수찬 교수는 “협의회 활동을 통해 자치분권 촉진을 위한 과제를 발굴하는 등 대덕구 지방자치분권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박정현 청장은 “주민자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던 주민자치회 활동을 올해에는 모든 동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며 “주민이 행복한 자치도시 대덕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자치분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구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 계획에 반영해 주민들의 주민자치 능력 향상을 고양하며 미래 지향적인 자치분권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