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차 인권위원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 제1차 인권위원회 개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02.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야 64개 사업, 82억원 투입

대전시는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0년 제1차 대전광역시 인권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인권정책 시행계획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통해 중점추진 사업으로 4개 분야 64개 사업에 82억원을 투입하기로 확정했다.

시 인권위원회는 위원장인 충남대 양해림 교수를 비롯해 학계와 법조계는 물론 각 인권취약계층을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이날 꼼꼼한 자문과 평가로 2020년 인권정책의 내실을 다졌다.

시는 올해 ‘누구나 누리고 존중받는 인권도시 대전’ 비전을 위해 전략적으로 4개 분야 17개 중점사업 64개 세부사업을 선정했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약자 인권증진(23개) ▲인권도시 환경조성(21개) ▲인권교육 문화확산(8) ▲인권제도 및 협력체제 구축(12개) 등이다.

특히 ▲새로운 5개년 인권정책 추진을 위한 제2차 인권정책 기본기획 수립 ▲인권가치와 문화 확산을 위해 인권페스티벌 확대와 인권경영제도 정착 ▲시민인권 침해 예방·구제 활성화 등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양해림 인권위원회 의원장은 “인권은 약자에 대한 배려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의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대전시의 적극적 행정을 주문했다.

이에 정해교 자치분권국장은 “대전이 인권 수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시는 2016년 조례개정과 2017년 인권센터 개소와 시민인권보호관제 도입 등 시민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꾸준히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