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체납액 징수에 총력전 펼친다
상태바
대전시, 체납액 징수에 총력전 펼친다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02.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틈새공략, 은닉재산 추적 등 다양한 징수루트 개발

대전시는 틈새공략 및 은닉재산 추적 등 다양한 징수루트를 개발해 ‘2020년 체납액 징수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올해 이월체납액 1269억원 중 375억원을 징수목표로 정하고 정확한 실태조사를 통한 맞춤형 징수기법으로 접근한다.

특히 시는 악의적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명단공개, 출국금지, 공공기록정보등록 등 강력한 행정제재와 지속적인 관리로 끝까지 추적 징수할 방침이다.

하지만 우한폐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기업, 소상공인,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분할납부, 관허사업 제한 유보 등 탄력적 징수로 경제회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체납액 징수 주요 계획으로 자동차세 체납액 집중정리를 위해 체납차량 자치구간 징수촉탁제 시행과 자동차 운행정지명령 위반차량 직권말소를 추진한다.

새로운 징수기법으로 선순위 근저당말소를 통한 공매와 채권자대위권 행사를 통한 공탁금 징수, 의료수가금, 아파트 입주권(분양권) 압류, 금융재테크자산 등 체납자의 은닉재산을 적극 추적해 끝까지 징수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와 구 합동 징수기동반을 편성해 실태조사 등 현장징수 활동과 다각적 방법의 추적조사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납세자의 납부편의를 위해 분납자동이체(CMS)와 전화 신용카드 납부 대행서비스도 시행한다.

정해교 자치분권국장은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펼치지만 생계형 체납자는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을 펼치면서 공평과세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