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상태바
상황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3.0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안내했다.

도는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스크 관련 비상상황에서의 한시적 지침에 따라 마스크 공급량이 충분치 않은 현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을 모든 부처와 관계기관에 전달했다.

한시적 지침에 따르면, 감염 우려가 높지 않거나 보건용 마스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기침·재채기 등에 의한 감염 예방을 위해 면 마스크 사용을 권장한다. 혼잡하지 않은 야외나 가정 내, 개별 공간은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지 않다.

다만 감염 의심자와 접촉하거나 감염 위험성이 있는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보건용 마스크 사용을 권고한다.

마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마스크 착용 전 손을 청결히 해야 하며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도록 착용하고, 얼굴과 마스크 사이 틈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마스크에 수건이나 휴지를 덧댈 경우 성능이 저하될 수 있고, 마스크 사용 중에는 필터 부분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보건용 마스크 재사용은 오염 우려가 적은 곳에서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동일인에 한해서 권장한다. 사용 후에는 환기가 잘 되는 깨끗한 장소에 걸어 충분히 건조한 후 재사용해야 한다.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건조나 전자레인지 및 알코올을 활용한 소독·세탁 등은 정전기 필터의 성능을 저하시키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아울러 코로나19 행동수칙과 개인 물품 위생 관리, 사회적 거리 확보, 실내 환기 등 일반원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도는 앞으로 상황에 따라 지침 변경 시 즉시 전파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