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을 손안에… ‘대전교육알리미’ 앱 서비스
상태바
학교소식을 손안에… ‘대전교육알리미’ 앱 서비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03.0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 상담, 자녀 위치확인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대전시교육청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에게 학교 및 교육청소식 알림, 학부모연수 정보 등을 모바일로 서비스하는 ‘대전교육알리미’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은 학교소식, 교육청소식, 학부모교육 신청, 진로진학상담, 자녀안심서비스, 간편설문 등 다양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모두 모아 서비스한다.

이 가운데 ‘학교소식’, ‘교육청소식’은 홈페이지와 연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푸시 알림으로 실시간 제공해 학부모들이 매번 홈페이지 방문이나 전화 문의 등을 할 필요 없이 앱으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같은 전염병, 재난·재해, 미세먼지 등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 휴업 등의 긴급 알림 사항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학부모교육 신청’, ‘진로진학상담’은 각종 학부모 행사 관련 정보, 진로·진학 관련 상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앱으로 바로 신청까지 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자녀안심서비스’는 위치정보 제공 동의 후 부모에게 발급된 코드를 자녀가 등록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활용해 현재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전교육알리미’를 검색해 설치한 후 별도 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앱을 개발했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과 교육 정책을 소통·공유하는 디지털 소통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