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혁신성장기업 기술사업화종합지원사업 기업 모집
상태바
대전시, 혁신성장기업 기술사업화종합지원사업 기업 모집
  • 구태경 기자
  • 승인 2020.03.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접수, 기술사업화, 구매조건부기술개발 지원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역 내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 혁신성장기업 기술사업화 종합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혁신성장기업의 제품 상용화 및 판로 확보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총 20억원이 투입되며 기술사업화 지원에 최대 7000만원, 구매조건부 기술개발지원에 최대 1억500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대전소재 혁신성장기업으로 연구개발(R&D) 투자비율이 1% 이상이며, 지식재산권(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또는 3년 이내 국가 연구개발(R&D) 과제를 성공 판정 받은 기업으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는 특별히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현금 25%를 현물 15%, 현금 10%로 조정 시행된다.

시는 지난해 모두 39개 기업을 지원해 32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냈으며 특히, 이 사업을 지원받은 ㈜민테크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진단장치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특허 출원 및 등록 11건, 신규거래선 확보 등의 성과로 매출이 증대됐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4월 28일까지 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지역 내 혁신기업이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