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교사들이 부르는 '온라인 개학 응원송'
상태바
전국의 교사들이 부르는 '온라인 개학 응원송'
  • 밥상뉴스
  • 승인 2020.04.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대부설초 정지훈 교사와 청양 청남초 이준권 교사가 ‘슈퍼스타’를 직접 개사·편곡하고 영상을 편집하여 온라인 개학 응원송을 제작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개학 응원송은 아이들을 대면하지 못하는 교사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학생들에게 힘내라는 응원의 말을 노래하고 있다. 기획과 편집을 총괄한 2명의 충남 교사와 함께 전국의 15명 교사들이 각자의 집과 교실에서 가사와 반주를 들으며 촬영하고 녹음하였다. 온라인 개학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공동으로 제작한 것이다.

더불어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동료 교사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고 손을 내밀고 있다.

제작한 영상은 충남교육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충남교육 Creative>와 정지훈 이준권 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정쌤준쌤>에 탑재되어 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정쌤준쌤>은 “학교라는 공간 안에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생활하는 것이 교사들에게 얼마나 행복하고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이었는지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절감하게 되었다.”며 “온라인 개학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되고, 실제 아이들과 학교에서 만나서 웃고 수업하는 그날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