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홍익대와 손잡고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 홍익대와 손잡고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나선다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0.06.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인 홍익대 세종캠퍼스와 손잡고 빅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양성에 나선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인재 양성 사업이다. 

세종 지역에서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지역 내 급증하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달 22일부터 9월 18일까지 취업연계형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석전문가 35명을 양성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프로그램은 ▲빅데이터분석 솔루션인 R과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머신러닝 초급, 중급 ▲데이터 사이언스 융합 ▲빅데이터 비즈니스 서비스개발 과정으로 총 9주 300시간으로 구성된다. 또, 시가 제공하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해 문화축제, 관광, 산업 등 정책개선을 위해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실습 프로젝트가 3주 9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는 홍익대 세종캠퍼스와 공동으로 수강생 모집 및 홍보를 진행할 계획으로, 수강 신청은 오는 8일까지 홍익대 세종캠퍼스 홈페이지(http://sejong.hongik.ac.kr)와 2020데이터 청년캠퍼스 홈페이지(http://bigjob.dbguide.net)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익대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044-860-2803) 또는 시청 스마트도시과(☎ 044-300-66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