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환 개구리참외 출시
상태바
천안시, 성환 개구리참외 출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6.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 개구리참외
성환 개구리참외

천안시 성환 지역 특산품으로 매년 6월에만 맛볼 수 있는 ‘성환 개구리참외’가 출시된다.

외형과 과피색이 개구리 같은 특이한 형태를 가진 개구리참외는 높은 수분 함량과 진한 향기, 부드러운 육질 등의 장점이 있는 100년 전통 과일이다.

보통의 참외보다 당도는 낮지만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함량이 풍부해 이뇨작용·숙취작용·성인병(당뇨, 고혈압 등) 예방과 특히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기능성 참외로 알려졌다. 특히 맛이 순하고 수분이 많으면서 과육도 부드러워 고당도 과일이 부담스럽거나 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추억의 과일로 부모님께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이번 달 수확되는 2kg들이 2,500상자의 개구리참외는 대형유통업체,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생산량이 적고 6월에만 출시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천안배원예농협 하나로마트(041-588-8008) 또는 유통센터(041-581-1416)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은 “한동안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과일을 웰빙식품, 건강과일 등으로 부활해 농촌의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며 “개구리참외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