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8회 세종시민대상·2020 명예시민 후보자 공개 모집
상태바
세종시, 제8회 세종시민대상·2020 명예시민 후보자 공개 모집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0.06.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제8회 세종시민대상’과 ‘2020 명예시민’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 조성에 기여한 시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별로 1명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다만,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후보자의 추천이 없거나 공적이 미흡한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2020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시는 시민에 의해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 검토 후 최종 추천할 예정이다.

제8회 시민대상 및 2020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이며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시청 방문·우편제출,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되며, 10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대전의 고택
힘내라! 중소기업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