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세종시 공동캠퍼스에 입주 약속
상태바
공주대, 세종시 공동캠퍼스에 입주 약속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7.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4-2 생활권에 조성되고 있는 공동캠퍼스에 공주대학교 정책융합전문대학원이 들어선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주대학교는 6일 행복청 종합상황실에서 ‘공동캠퍼스 입주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행복도시 공동캠퍼스에 입주하기로 합의한 대학은 충남대 의학바이오융합캠퍼스, 고려대 행정전문대학원에 이어 공주대가 세 번째다.

공주대는 내년 3월 설립을 추진 중인 국가정책 전문 교육을 위한 정책융합전문대학원과 IT‧ET‧예술 융복합 분야 학과 및 연구소 등을 공동캠퍼스에 조성 미래혁신캠퍼스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공동캠퍼스는 대학 구조조정과 재정 제약을 고려해 다수의 대학이 공동으로 입주해 시설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학 모델이다. 특히 국내·외 대학뿐만 아니라 연구기관도 입주가 가능해 입주기관 상호간 공동연구·교육 등을 통한 산학연 협력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행복청은 공동캠퍼스 부지조성 및 임대형 교사시설, 공동시설에 대한 건축 공사(2,000억 원, 5만㎡)를 내년 7월부터 시작해 오는 2023년 12월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올해 9월 공동캠퍼스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해 입주희망대학 등의 신청을 받는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국가 정책 지식역량을 결집하는 행정수도로서 공동캠퍼스에 많은 우수 대학이 입주해 산학연 연계를 통한 신성장산업 육성 및 발굴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2020년 3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개교와 안착을 위해 우수한 대학과 연구기관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