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공주시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주말에는 공주시로 놀러오세요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7.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 미마지탈 야간상설공연
백제 미마지탈 야간상설공연

공주시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일원에서 역사문화를 활용한 상설관광프로그램인 ‘백제 미마지탈 야간상설공연’과 ‘주간 왕도 미션투어’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백제 미마지탈 야간상설공연은 백제 예술인들이 궁중에서 펼쳤던 화려한 연회인 백제 미마지 기악을 소재로 하여 백제기악의 인물인 오공과 오녀, 곤륜 등이 등장하는 넌버벌 뮤지컬 형식의 무용창작극이다. 특히, 올해는 종이탈 체험과 출연진과의 포토타임, 백제춤 배우기 등으로 관광객의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다음 공연은 7월 18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격주 토요일 오후 8시에 공산성 곰탑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난해까지 야간에 진행했던 주간 왕도 미션투어를 올해는 주간으로 변경하고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는 역사문화체험 미션투어로 진행할 계획이다. 미션투어는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공산성 일원에서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전화(☎852-6664) 및 문화관광홈페이지(7월 13일 오픈예정)를 통해 사전예약 가능하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와 백제왕도로서 공주시만의 매력적이고 특색 있는 관광활성화를 위해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상설 관광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며, “코로나19 예방과 방역에도 차질 없도록 철저히 준비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