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개최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0.07.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8월 3일부터 7일까지 보람고등학교에서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동된 대입일정에 불안해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운영하고, 시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을 운영하여 대학생 멘토의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제공, 학과탐색 및 학습코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예년에 이어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한 명의 학생, 한 분의 학부모의 입장에서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대일 대면컨설팅과 온라인 멘토링으로 이원화하여 준비하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진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sjcc.sje.go.kr)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힘내라! 중소기업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