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삼길포 우럭축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서산 '삼길포 우럭축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우수상 수상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08.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삼길포 우럭 축제’가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 연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평가 결과와 당해 연도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 가능성 등 선정기준에 따라 축제 전문가와 시민단체가 심사해 선정하는 것으로 수상의 의미가 깊다.

‘삼길포 우럭축제’는 수산물을 주제로 개최되는 서산시 대표 축제로 15년이 넘게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축제다. 무엇보다 전국 유일하게 ‘우럭’을 주제로 축제를 열고 있어 독창성과 지속발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길포 우럭축제는 전통 어로행위인 ‘독살’ 체험프로그램, 바지락 국수·우럭 등을 이용한 다양한 향토음식 제공, 에어바운스 등 해양레저 체험 등이 마련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해 축제에는 20,000여 명이 방문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및 안전관리 지도를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맹정호 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2,000여 개의 축제 중 삼길포 우럭축제가 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는 취소됐지만 내년에는 더 다양한 콘텐츠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손색없이 준비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8월에 개최 예정이었던 제16회 삼길포 우럭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을 위해 취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힘내라! 중소기업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