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원,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온라인 콘텐츠 지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원,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 온라인 콘텐츠 지원
  • 신상철 기자
  • 승인 2020.09.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유치원의 등원수업이 어려운 가운데, 세종시교육원이 유치원 현장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한다.

세종시교육원은 원격수업에 활용 가능한 유아를 위한 '놀이꾸러미', 학부모를 위한 '사랑이 꽃피는 집 놀이', 교사를 위한 '놀이하우스-놀래 놀까 놀자' 등의 놀이중심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다.

'놀이꾸러미'는 학부모 교육자원봉사자들이 교육자원봉사자 양성과정 연수를 통해 배운 숲 놀이와 몸짓놀이를 유아와 함께 주도적으로 제작한 학부모협력 콘텐츠다.

또한, '사랑이 꽃피는 집 놀이'는 유아가 가정에서 주도적으로 놀이할 수 있는 엄마아빠랑 온몸놀이, 대화가 필요해, 집에 숨은 보물을 찾아라! 등으로 구성되어 유아와 학부모가 따뜻한 정서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놀이하우스-놀래 놀까 놀자'”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연물, 재활용품, 색깔을 소재로 교사의 놀이 수업을 지원하는 놀이중심 콘텐츠로 구성됐다.

제작된 온라인 콘텐츠는 세종시교육원 유아교육부 홈페이지의 아이다움-on놀이, 부모다움-집에서 논다, 교사다움-수업개발자료 목록에 탑재될 예정이며, 각 유치원의 누리집 팝업게시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숙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되는 교육현장의 시대 흐름에 따라 유아가 미디어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고, 놀이중심 교육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