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 대표 스타트업 “청년창업 활성화” 맞손
상태바
대전·세종 대표 스타트업 “청년창업 활성화” 맞손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0.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천년카·제일교육사·드림스폰서, 업무협약 맺고 상생발전 모색

대전 동구 가양동에 위치한 새천년카(대표 김선호)는 19일 제일교육사(대표 곽제일) 및 드림스폰서(대표 신용선)와 대전·세종 청년창업인들과의 소통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들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세종 청년창업가 교류 확대 ▲청년창업기업 간 업무 협력관계 증진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 증진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제일교육사는 세종시에 있는 진로교육 전문기업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또한 곽제일 대표는 정직과 상생의 경영이념으로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과 이웃에게 꾸준히 기부와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새천년카는 그동안 대전지역 청년창업가들을 위해 북카페를 무료 개방하고 다양한 세미나와 포럼을 열어 왔다. 특히 2016년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새천년카 이색 송년의 밤 행사에는 열린비즈랩 안병민 대표, 휴넷 권대욱 회장, 옥션 창업주 이금룡 회장, 인터파크 공동 창업주 이상규 회장, 시지온 김미균 대표를 초대하여 대전·세종 창업가들의 인사이트를 넓히는데 기여하고 있다.

드림스폰서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의 경영 및 기술 사업화 전략수립 및 비즈니스모델 수립 컨설팅을 하는 기업이다. 대전지역의 차세대 CEO 포럼의 자문사로서 스타트업 대표들이 어려워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정부 지원사업의 올바른 이해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3개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 12월 중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을 연사로 초청하여 대전지역 청년들을 위한 특강과 뮤지컬 ‘브로드웨이인 대전’ 공연 공동주최를 준비하고 있다.

새천년카 김선호 대표는 “지역의 청년기업인들이 지역 스타트업의 소통과 상생을 위해 뜻을 모으는데 함께 해줘 고맙다”라며 “앞으로 3개 기업이 함께 지역 창업문화 증진의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