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0.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최우수상 이어 교육기관 부문 연속 수상

대전시교육청이 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SNS전문가 평가 및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운영을 가장 잘 운영한 기관을 선정해 수상한다.

대전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공감의 교육정책홍보를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SNS채널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모션그래픽 영상 등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전교육 정책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학생들의 생생한 교육현장의 활동 모습과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으로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적극 대응해 올바른 마스크 사용 및 폐기 방법, 나만의 집콕 방법 등을 공유하는 수요자 참여형 콘텐츠를 게시하였으며, 온라인 수업 콘텐츠, 교직원 대상 언택트 연수 등도 SNS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다.

대전시교육청 전상길 공보관은 “2년 연속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대전교육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SNS특성에 맞게 흥미롭고 알기 쉬운 콘텐츠로 제작하여 학생, 학부모 및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대전교육청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