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충남도 최우수 정책은 ‘더 행복한 주택’
상태바
민선7기 충남도 최우수 정책은 ‘더 행복한 주택’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0.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충남도의 최우수 정책으로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 선정됐다.

충남도는 27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민선7기 주요 정책을 살펴보고,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는 2020년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도 관계 공무원, 정책자문위원 및 특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우수 활동위원 표창, 영상 상영, 토크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정책자문위원회는 이날 토크콘서트를 통해 민선7기 전국 최초로 시도했던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을 소개하고, 우수 정책을 선정했다.

최우수 정책으로 뽑힌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주거비 부담이 적은 주택을 공급해 결혼·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입주 후 자녀를 두 명 이상 낳을 경우 임대료가 무료다.

현재 아산시 배방읍 일원 2만 5582㎡의 부지에 6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조성 중이다.

이 외에 ‘3대 무상교육(고교 무상교육·친환경 무상급식·중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충남 행복키움수당(만 36개월까지 월 10만 원)’, ‘어르신 대중교통 이용 지원’, ‘소상공인 4대 사회보험료 지원’ 등도 우수 정책 모델로 꼽혔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현장 전문가의 지혜와 경륜으로 더 좋은 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정책자문위원회는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활동”이라며 “정책의 입안부터 집행 과정, 사후 단계까지 각 분야별로 도정을 함께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다양한 충남형 선도모델 정책을 추진해 정부의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도지사 공약이행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