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촉진법안 발의
상태바
조승래 의원,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촉진법안 발의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1.0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은 9일 온실가스 감축 및 미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내용을 담은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촉진법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기술의 연구기반을 조성하고, 체계적으로 육성·발전시켜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촉진을 위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의 심의를 거쳐 5년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 기본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중앙행정기관의 장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매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했다.

또한 과기정통부장관이 기후변화대응 기술개발 촉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계획을 세우고, 관련 기술개발 업무를 전문적으로 전담할 기관을 지정·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조 의원은 “미래 세대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기후변화에 제대로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힘써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뒷받침하는 법안인 만큼 해당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 관련 정책들이 더욱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