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 21일 온·오프라인 개막
상태바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 21일 온·오프라인 개막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1.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예산황토사과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17회 예산황토사과축제가 오는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태풍, 긴 장마까지 겹치면서 작황 불황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과수농가들을 돕고자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와 문화 행사, 지역민들을 위한 오프라인 애플마켓을 운영 등 비대면을 강조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방식으로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등 예산황토사과 상품의 우수성 홍보와 판매 촉진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인터넷 검색창에 ‘예산황토사과축제(www.예산황토사과축제.com)’를 검색하거나 유튜브에서 ‘예산황토사과TV’를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축제 홍보 뮤직비디오 공연 △온라인 품평회 및 전시회 △가수 홍진영과 함께하는 예산황토사과 개막 퍼포먼스 △유튜브TV생중계 ‘집콕-애플 라이프’ 예산 황토사과 이색 건강 쿠킹 Show △알토란 같은 남자 김하진의 요리 인문학(초간단 요리강의) △미스트롯 한가빈의 축하공연 △현장속으로! 워킹스루 직거래 장터 △구매하고, 이득보고 예산황토사과 온라인 쇼핑몰 ‘애플마켓’ 등이 진행된다.

또한 축제기간 예산역전시장 주차장에 펼쳐지는 농특산물 판매전에는 지역 과수농가 및 작목반 10곳과 농업기술센터의 연구회의 농·특산물 판매 17곳이 참여하며, 온라인에서는 11월 16∼22일까지 충남도 농사랑(www.nongsarang.co.kr), 30일에는 TV 공영홈쇼핑(www.gongyoung.kr)에서 프리미엄 급 예산황토사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힘내라! 중소기업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가문의 뿌리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