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의원, 국토부 노조가 선정한 ‘2020 국감 우수의원’
상태바
박영순 의원, 국토부 노조가 선정한 ‘2020 국감 우수의원’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1.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이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 선정한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번 우수의원 선정은 중앙부처 중 최초로 국토교통부 노동조합이 수상자를 선정해 감사패를 전하는 것으로, 피감기관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노동조합이 직접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관심을 끌었다.

박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인천공항 송환대기실 인권문제, 주거급여조사원 안전문제, 영구임대 주택 입주자에 대한 차별문제, 코레일 객실승무원 외모지상주의 선발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부의 대책을 촉구했다. 또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수질악화, 국토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간 대여금 150억 원 상환 등 다양한 정책도 제시하였다.

국토교통부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주최한 최병욱 국토교통부 노동조합 위원장은 “중앙부처 최초로 국토부 노조가 국감 우수의원 감사패를 전달하는 자리를 가져 기쁘다”고 말하며 “피감기관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노동조합이 직접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국민을 대신해서 행정부를 감사한다는 국정감사의 기본을 잃지 않고 국민의 입장에서 질의하고자 노력했다”면서 “이번 수상은 현장에 있는 피감기관 공무원들이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값있게 생각한다. 앞으로 국민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힘내라! 중소기업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가문의 뿌리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