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신례원에 공공임대주택 100호 건설
상태바
예산 신례원에 공공임대주택 100호 건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2.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한국토지주택공사,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시행 협약 체결

예산군 신례원에 100호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이 건설된다.

예산군은 1일 황선봉 군수와 최화묵 LH대전충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군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은 임대주택 공급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지방 중소도시와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수요에 적합한 공공임대주택 공급과 함께 주변지역 정비계획을 통해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예산읍 신례원지구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공모를 통해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에 선정됐으며, 군은 통합경영투자심사 등 내부절차 수립과 군과 LH간 필요한 제반사항을 정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읍 신례원리 256-31 일원 9648㎡ 부지에는 2023년까지 국민임대 50호, 행복주택 50호 등 100호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이 건립되고 주변지역에 대한 마을정비계획이 수립된다.

군은 사업시행 협약에 따라 주택사업 인허가 및 관계기관 협의 지원, 기반시설 설치지원, 주민협의체 및 지원조직을 구성, 운영하게 되며 LH는 주택사업의 설계·시공·운영 및 마을정비계획 시행과 수립 등 사업시행에 관한 제반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군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생활서비스와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LH와 함께 지역 수요에 맞는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주변지역 마을정비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군민 주거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