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대덕연구단지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협력사업 추진
상태바
충북도, 대덕연구단지 고경력 과학기술인과 협력사업 추진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연구단지의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충북의 4차 산업혁명과 지역의 혁신성장에 힘을 보탠다.

충북도는 3일 도청 경제통상국장실에서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과 고경력 과학기술인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충북도 사업의 성과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지원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유망기술 정보 탐색 및 제공 ▲컨설팅, 교육 등 고경력 과학기술인 참여를 위한 정보제공 등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충북도내 중소기업들의 연구기술개발이나 수출․FTA․생산기술 자문 지원 등을 통해 영세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와 일자리창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은 2014년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인가를 시작으로 총 158명의 고경력의 과학기술인이 소속된 조합으로, 기업의 연구개발사업 컨설팅이나 국가 연구개발과제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충북도 맹경제 경제통상국장은 “충북도 전략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며, “중소기업 육성정책을 추진해 충북이 명실상부한 기업성장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