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합격생 5명 배출 ‘대전 최다’
상태바
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합격생 5명 배출 ‘대전 최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0.12.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이도연, 김지수, 박보영, 오지민, 김윤희 학생 최종 합격
이도연, 김지수, 박보영, 오지민, 김윤희(왼쪽부터)
이도연, 김지수, 박보영, 오지민, 김윤희(왼쪽부터)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는 2020년 공공기관 특성화고 신입직원 채용에서 3학년 이도연(KDB산업은행), 김지수, 박보영(한국전력공사), 오지민(국민건강보험공단), 김윤희(국가철도공단) 등 5명의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5명을 선발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무직 36명을 선발했는데, 대전·세종·충남 선발 인원 3명 중 2명이 합격한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행정직 70명을 선발했다. 국가철도공단은 올해 ‘NCS 기반’ 능력 중심 채용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무직 6명을 선발했다.

이도연 학생은 “특성화고에 진학해 금융권 취업이라는 목표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며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을 위해서 멋진 은행원으로 성장하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대전신일여고는 대전 지역 공공기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취업 선도 학교이다. TESAT, 틴매경 등의 경제이해력시험을 꾸준히 준비하며 학생들이 금융 및 경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산회계·컴퓨터활용능력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은 물론, 한국사 및 한국어능력시험 등 인문소양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은월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NCS 및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의 교육 방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