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윤봉길의사기념관, 첫 특별기획전(展) 개막
상태바
예산 윤봉길의사기념관, 첫 특별기획전(展) 개막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0.12.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오는 19일부터 ‘내포지역의 항일운동을 기억하다’라는 주제의 특별기획전(展)을 2달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윤봉길의사기념관이 2001년 개관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특별기획전으로, 독립운동 관련 유관기관, 내포 지역민들과의 학술적 소통과 교류에 큰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전시되는 유물은 내포지역에서 활동한 의병들의 유품을 비롯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안 살림꾼인 수당 정정화 가문을 중심으로 준비됐으며, 안성3·1운동기념관, 개인 소장유물 등 총 20여점으로 일제강점기 항일운동사의 변천과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대여된 유물 중에는 백범 김구 선생이 수당 정정화 선생에게 써준 휘호인 ‘춘풍대아능용물 추수문장불염진(春風大雅能容物 秋水文章不染塵)’ 대련 작품도 포함돼 , 문화 예술계의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개인은 별도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나 단체의 경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발열자, 코로나19 유증상자, 마스크 미착용자는 입장이 통제된다.

윤봉길의사기념관 관계자는 “예산지역 항일 운동사를 재조명하고 애국 선현들에 대한 업적을 선양하기 위해 이번 특별기획전을 구성했다”며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열리는 첫 특별기획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