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국회의원 “대덕구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상태바
박영순 국회의원 “대덕구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2.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산단 기업지원 및 산단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 35억 원 지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대전 대덕구가 2020년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대전 대덕구)은 “21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25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대전 대덕구가 ‘2020년 제3차 도시재생뉴딜사업(인정사업)’ 과‘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덕구는 이번 2020년도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으로 33억 5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대화동 일원 노후 산업단지에 스마트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공공임대상가 복합개발을 추진해 노후화된 산업단지 재생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며, 기초생활 인프라 개선을 통해 근로자의 정주 여건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2021년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중리동 건강마을 활력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국비 6400만 원을 지원받아 커뮤니티케어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통합돌봄사회적경제조직을 설립하여 돌봄문제 해결을 통한 주민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로 생활SOC와 주거환경 개선 및 산업·창업지원시설 공급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유휴 공공용지 활용 등 도시재생을 통한 도시문제 해결을 중점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박 의원은 “대덕구가 정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된 것은 오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뜻깊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으로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 일자리, 복지 등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