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5년 연속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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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5년 연속 '우수'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1.13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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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권 교육청 유일… 민원제도 운영, 민원 만족도 '최우수 등급'

대전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주관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304개 기관(시도교육청 17, 중앙행정기관 44, 광역지자체 17, 기초자치단체 226)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민원제도,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총 5개 지표로 각 기관의 전반적인 민원서비스 운영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적인 민원서비스 평가 제도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민원제도 운영, 민원 만족도 부분은 매우 우수 수준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 대비 고충민원 처리 부분은 크게 개선되어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대전교육청은 2016년부터 충청권 교육청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았다.

대전교육청 김종무 총무과장은 “민원행정 개선과 적극적인 민원해결 의지를 가지고 교육 수요자인 민원인에게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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