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얼굴 대전역 앞, 100개 넘는 성매매 업소가 웬말?”
상태바
“대전의 얼굴 대전역 앞, 100개 넘는 성매매 업소가 웬말?”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5.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시민단체, 성매매집결지 폐쇄 및 도시재생 대책 촉구

‘대전역 성매매집결지 폐쇄 및 재생을 위한 대전시민연대’(이하 대전시민연대)는 13일 오전 11시 대전시청 북문에서 발족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전여성단체연합, 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대전녹색당 등이 참여하는 대전시민연대는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대전시에 “대전역세권 도시재생과정에 성매매집결지 폐쇄의 방향과 목적을 분명히 명시하고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시민연대는 “지난 3월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역세권 도심융합특구 지정에 관한 브리핑에서 이 지역을 도심융합특구의 선도적 모델로 만들겠다고 밝혔으나 성매매집결지 문제에 대한 진단이나 폐쇄의 방향성, 단계적 폐쇄과정의 협력구조와 대안은 나와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선재 진보당 대전시당 부위원장은 "대전역 인근을 방문했던 수많은 사람들이 중앙동 성착취 집결지에서 성매매를 권유받았다고 증언한다. 24시간 성매매가 일어나는 곳이 바로 대전시가 발표한 도시재생사업이 예정된 그곳"이라며 "그런데 대전시의 계획서에 멋진 말은 가득한데 정작 현실을 반영한 말들은 빠져있다. 대전시는 의도적으로 성착취 집결지에 대한 이야기를 외면하고 싶은 것은 아닌가"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문성호 양심과 인권-나무 상임대표도 "2021년 3월기준 경찰청 전국성매매집결지 현황자료에 따르면 전국에 총업소 484개, 종사자 1208명 중에 대전이 경기, 서울에 이어 세 번째 규모로 101개 업소에 150명이 종사하고 있다"며 "대전시의 말처럼 원도심을 대전의 중심 혁신도시로 만들려면 전국 3대 성매매 집결지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는 성매매업소 집결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연대는 대전시에 ▲ 성매매집결지 폐쇄의 방향성 명시와 단계적 대안 마련 ▲ 시장 직속 ‘대전역 집결지 도시재생 거버넌스 TF팀’ 구성과 상시체계 운영 ▲ 대전역 성매매집결지 감시와 단속 및 처벌 강화 ▲ 성매매집결지 폐쇄활동 적극 지원 등을 강력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