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 운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 운영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6.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Boot Camp 등 12강좌, 7일부터 수강 신청

대전시교육청은 고교・대학・지역 협력의 원클래스(ONE-CLASS)를 활성화하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학의 특화된 진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학점제형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 수강신청’을 오는 7일부터 시작한다.

지난 원클래스 학생강좌 1기에서는 우송대학교의 ‘부상예방과 스포츠재활’과 한남대학교의 ‘중국문화 맛보기’ 강좌가 운영되었으며,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해 이수했다.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되는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에서는 ▲AI-Boot Camp(인공지능 부트캠프) 강좌를 비롯해 ▲언어치료・청각재활 의사소통장애 평가 및 진단 ▲유아 그림책의 이해 ▲호텔경영의 기초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오브젝트 제작과 SNS브랜딩 ▲게임개발의 기초 ▲기초제과제빵 ▲K-Beauty Make-up ▲성장발달과 간호 ▲중국문화 맛보기 ▲다-같이 다-가치 함께하는 다문화사회 ▲매주 만나는 슬기로운 경제생활 등 총 12강좌가 운영된다. 운영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강좌별로 다르게 운영된다.

2기 수강신청 기간은 7일부터 11일까지며,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강좌별 운영기간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http://djehcredit.com)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수강신청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원클래스 학생강좌 2기에는 1기보다 더욱 다양하고 많은 강좌가 운영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