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2. 새우게살 파프리카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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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2. 새우게살 파프리카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06.03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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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간편식과 배달음식 소비가 크게 늘어나면서 고염도 음식 섭취 및 영양 불균형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밥상뉴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건전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건강밥상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나트륨과 당류는 가볍게, 맛과 영양은 충분하게! 이제 건강하게 식사하세요.”

● 새우게살 파프리카롤

 

준비재료(1인분)

- 필수재료
크래비(20g), 냉동 새우살(20g), 파프리카(빨강, 주황, 노랑 각각 10g), 냉동 아보카도(15g), 절임 올리브(그린, 블랙 5g)

- 양념
다진 파(2g), 다진 마늘(1g), 후춧가루(약간), 간 파르메산치즈(5g), 홀그레인 머스터드(5g)

- 소스
요플레(20g), 올리고당(5g)

 

조리순서

1. 크래비는 꼭 짜 물기를 제거하고, 새우살은 끓는 물에 1분간 데쳐 건진다.

2. 파프리카는 약한 불에 구워 껍질을 검게 태운 뒤 찬물에 씻어 탄 부분을 제거한다.

3. 구운 파프리카는 얇게 포를 뜨고, 아보카도와 크래비, 데친 새우살은 굵게 다진다.

4. 손질한 아보카도, 크래비, 새우살에 다진 파, 다진 마늘, 후춧가루, 간 파르메산치즈, 파프리카 피클을 넣어 고루 섞어 소를 만든다.

5. 비닐랩 위에 포 뜬 파프리카를 올린 뒤 가운데에 소를 넣어 돌돌 말아준다.

6. 그릇에 소스를 담고 비닐랩을 제거한 롤을 올린 뒤 홀그레인 머스터드와 절임 올리브를 올린다.

 

TIP

- 그릇에 소스를 담고 비닐랩을 제거한 롤을 올린 뒤 홀그레인 머스터드와 절임 올리브를 올린다.

 

PLUS 레시피 - 파프리카 피클

- 재료 : 파프리카(빨강, 주황, 노랑 각각 2g), 소금(0.2g), 설탕(5g), 식초(5g)

- 만들기 :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썰고, 끓는 물(10g)에 양념을 넣어 고루 섞고 파프리카를 넣어 냉장실에서 30분간 절인 뒤 물기를 꼭 짜고 마무리한다.

 

※ 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처 발행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9권

※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을 방문하면 알림·교육→교육홍보자료실→교육자료→당나트륨에서 ‘삼삼한 밥상’을 1권부터 9권까지 PDF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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