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사랑방]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배우며
상태바
[다문화 사랑방]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배우며
  • 이재나 (필리핀)
  • 승인 2021.06.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다문화가족사랑회와 함께 하는 ‘결혼이주여성 한국생활 정착기’(80)

커피에 대한 저의 사랑은 얼마 전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저는 커피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저는 라떼와 카푸치노도 구별할 수 없었으며, 바리스타 라는 단어를 들어보기는 했지만, 실제로 그게 뭘 하는 것 인지는 몰랐습니다.

어느 날 다문화가족사랑회에서 바리스타 교육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프로그램을 등록을 했습니다. 최근에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특히 나 자신)도 많아지고, 맛있는 커피 한잔을 만드는 데 무엇이 들어가고, 바리스타라는 자격증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었습니다.

저는 커피를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것은 내 에너지를 소비하는 방법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도 스스로 성장하고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라떼 예술뿐만 아니라 커피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었습니다. 라떼 아트보다 커피 맛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직접 제조한 커피와 인스턴트커피의 차이점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는 커피에 관한 공부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올바른 방법은 딱히 없지만, 원하는 것을 배우고 옵션을 탐색하는 방법은 저에게 더 행복한 커피를 경험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라떼 아트를 하는 다른 바리스타를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도 배웠습니다. 더 나은 라떼 아트를 만들려면 시간과 인내와 용기가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에서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사랑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저는 김이 나는 것부터 쏟아지는 것에 이르기까지 제대로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배우는 과정이 저에게는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기초를 배우는 데는 약 3 개월이 걸렸습니다. 학습 과정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맛있는 커피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고, 세상을 조금 더 좋게 만드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커피에 대해 배우는 것은 황금 규칙과 공식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관계와 탐색에 관한 것입니다. 커피 경력이나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바리스타가 되는 것은 올바른 사고방식으로 엄청나게 보상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리스타나 커피 전문가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발적인 동기 부여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을 발전시키는 것은 당신 자신의 인내와 노력일 것입니다. 커피 산업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으며, 계속 성장하면서 모든 이에게 여유를 갖게 만듭니다.

저는 항상 다른 사람들이 커피의 경력을 경쟁하고 추구하도록 격려하고 격려하기를 바랍니다. 때때로 저를 가르치고 조언하는 바리스타 강사님에게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주신 국제로타리 다문화가족사랑회에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