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상,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2년 연속 우수'
상태바
대전여상,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2년 연속 우수'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6.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유일, 창의적 진로지도 프로그램 예산 지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는 2020년도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한 전국 215개교 중 사업성과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전국 20개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했으며, 대전여상은 대전지역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창의적 진로지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대전여상은 다년간 중기청 사업을 이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전공에 맞는 진로 로드맵을 설정해 개개인을 위한 ‘산학맞춤반’과 ‘1팀 1기업 프로젝트’, ‘중소기업 이해연수’, ‘외부 전문가 특강 및 1대 1 맞춤식 컨설팅’, ‘자격증 관련 동아리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취업마인드와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또한 회계·정보처리·경제·금융 등 각 분야별 실무능력 중심의 ‘전공 심화 동아리’를 운영해 지난해 국가직 9급 공무원, 공공기관(국가철도공단, 국립공원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전력기술,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금융권 및 대기업(KDB산업은행, 삼성, KT&G 등), 탄탄한 중견기업 및 중소기업(㈜트루윈, ㈜라이온켐텍, 코리아이플랫폼, ㈜대한감정평가법인 등)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 속에서도 우수한 취업 성과를 달성했다.

조중택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지금,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전국 최고의 명문 특성화고인 대전여상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