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제6일반산단 조성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
상태바
천안 제6일반산단 조성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6.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제6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천안 제6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천안 제6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11일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천안시는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올해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출자를 위한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SPC에 출자를 이행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올해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통해 하반기 토지보상을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

이 사업은 풍세면 용정리 일원 95만 6965㎡(약 29만평) 부지에 약 3676억 원을 투입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천안시와 ㈜태영건설 등이 참여해 민관합동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산업단지가 완료되면 생산유발액 1911억 원, 부가가치유발액 685억 원, 취업유발인원 1560명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6일반산단은 논산천안고속도로 남풍세IC에서 5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하고 국도43호선과 접하고 있으며, 지방도 629호선과 인접하는 등 우수한 광역 교통망과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남부지역 기존 풍세일반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천안 제6일반산업단지와 풍세2일반산업단지를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지구’로 지정해 차세대 자동차 부품 핵심 거점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맞춤형 기업선정,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인프라 확대를 위해 산업단지가 조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