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관광 트렌트 반영한 당진 테마관광 9선 코스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관광 트렌트 반영한 당진 테마관광 9선 코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6.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된 관광트렌드를 반영해 ‘테마관광'으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시는 ‘당진9경’(왜목일출, 서해대교, 난지섬 해수욕장, 제방질주, 솔뫼성지, 도비도, 함상공원, 아미산아미망루,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위주의 점(點)적인 관광홍보 방식에서 코스연계를 통한 테마관광으로 전환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당진의 숨은 관광지를 테마별, 권역별로 다양한 관광코스로 연계해 스토리텔링을 통한 ‘테마관광 9선’을 추천했다.

테마관광 9선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안전여행, 근교여행, 일상 속 여가관광으로 변화되고 있는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당일 여행코스로 추천했으며, 추천 코스를 결합한 1박2일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관광지 내 캠핑장과 템플스테이 등의 숙박 깨알 tip을 소개했다.

테마관광 9선으로는 ▲바다와 호수를 한번에 즐기는 ‘삽교호 여행’ ▲두발로 느끼는 삽교호의 바람과 바다 ‘자전거 여행’ ▲가고 싶은 섬 ‘난지섬 섬지순례’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길 ‘버그내 순례길’ 등이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테마관광 9선을 관광객이 공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정비해 반영하고, 여행사를 통한 테마관광 상품 홍보를 통해 당진관광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테마관광 9선은 당진시 공식블로그 https://bit.ly/35Vrnnh 에서 자세한 코스 및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