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전통시장 ’밀키트’로 온라인 판로개척 시동
상태바
동구, 전통시장 ’밀키트’로 온라인 판로개척 시동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7.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꼼지락시장, 밀키트 특화상품 6종 본격 판매

대전 동구는 코로나 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밀키트 특화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밀키트 상품 판매는 신도꼼지락시장(동구 가양동)에서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밀키트 상품은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식재료를 밑손질한 양념과 조리법을 함께 세트로 구성해 소비자는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콜드 체인(0℃∼10℃) 방식으로 배달된 밀키트를 직접 요리해 먹으면 된다.

동구청의 제안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신도꼼지락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해 총 20종의 밀키트를 개발했으며, 그중 6종(동태탕, 고등어조림, 불고기전골, 제육볶음, 안동찜닭, 바지락칼국수)의 밀키트를 지난 30일부터 온라인 채널(꼼지락 배송,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꼼지락 배송’ 앱을 설치한 뒤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되고 추후 애플 앱스토어 전용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주문 상품은 대전 포함 전국 배송 가능하며 주문 금액이 3만 원 이상인 경우 또는 신도꼼지락시장 반경 2㎞ 이내 배송 시 배송비가 무료이다.

밀키트 상품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도꼼지락시장(☎ 042-672-8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