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미술관,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
상태바
대전시립미술관,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07.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운화, 송인 작품세계 조명… 9월 22일까지 5전시실
박운화, 아리아드네의 기다란 실, 2013.
박운화, 아리아드네의 기다란 실, 2013

대전시립미술관은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 박운화, 송인’ 을 13일부터 9월 22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 5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동훈미술상은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고 대전·충청미술의 형성과 발전을 이룩한 故 이동훈 화백의 예술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번 전시는 대전·충천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중진 작가에게 수여되는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으로 제18회 수상자인 박운화와 송인의 작품세계를 조망한다.

박운화 작가는 판화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아쿼틴트 기법을 사용하여 작가가 기억하고 있는 어느 시점, 일상을 서정적으로 정교하계 제작함으로써 판화를 회화의 경지로 이끌어내고 있다.

송인, 가려진 이면, 2019
송인, 가려진 이면, 2019

송인 작가는 한지위에 먹을 이용한 현(玄) 기본으로 인물을 클로우즈업하여 암울한 시대상황을 예술이란 필터를 거쳐 우회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선승혜 관장은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인 박운화 작가와 송인 작가가 동시대의 삶을 예술로 승화내려는 치열한 열정과 고군분투의 노력은 공감미술을 실현하는 중요한 초석”이라고 의의를 강조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송미경 학예사는 “이동훈미술상은 시간의 층위를 더해가며 지역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대전미술의 저변을 확장하는 구심점이 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역미술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전시 개막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대전시립미술관 온라인채널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대전시 OK예약서비스에서 관람예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