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의 새로운 강자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상태바
생태관광의 새로운 강자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7.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운영하는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이 만원사례를 거듭하며 생태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 전국 각지에서 서천을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에서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2박 3일 계획으로 서천을 방문한 참가자도 있었다.

환경부인증 우수프로그램을 지정된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은  코로나시대에 환경의 중요성을 더 일깨워주기 위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태미션프로그램으로, 7월 방학이 시작되며 전국을 대표하는 생태학습 프로그램으로 더욱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은 서천의 생태계를 주제로 하는 미션을 풀어보는 어드벤처 미션프로그램으로 서천에 찾아오는 철새들이 악당들에 의해서 위험해 처하게 되면 에코히어로즈들이 철새와 환경을 지켜주어 철새들이 다시 무사히 여행을 이어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미션 참가자는 철새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어떻게 보호하고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배우며 진정한 에코히어로즈가 되어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환경지킴이가 된다.

1회당 1팀 5인 이하로 신청 가능하고, 오전 10시, 오후 1시, 3시로 총3회 운영한다. 참가비는 2천원으로 미션완료시 기념품을 증정하며 사전전화예약(041-956-4002) 및 현장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온숙 관광축제과장은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은 서천군의 특색있는 생태자원과 교육, 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알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름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