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의정활동 경험, 홍성발전에 쏟을 것”
상태바
“20년 의정활동 경험, 홍성발전에 쏟을 것”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08.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합니다] 이종화 충남도의원

“20년 의정활동을 통해 쌓은 정치·행정력, 이제는 고향 홍성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붓겠습니다.”

이종화 충남도의원이 내년 지방선거 홍성군수 도전에 나섰다. 군의원 재선과 도의원 3선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며 누구보다 지역을 잘 알고, 지역의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이 의원. 그는 “앞으로 홍성을 충남의 대표도시를 넘어 전국에서 가장 잘 살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내년 지방선거에 홍성군수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홍성군은 충남 서해안의 중심이자 교통의 요충, 행정의 중심지라는 역사적 특성을 가진 곳입니다. 또한 내륙과 해안지역을 포함하고 있어 농수산물이 풍부하여 다양한 특산품이 생산되고 있어 충남에서도 살기 좋은 지역으로 꼽히는 지역입니다. 그러나 도청 이전으로 내포신도시가 건립되고 혁신도시로 지정되어 지역발전에 큰 영향을 줄 것을 기대하였으나 기획인구 10만 명에도 못 미치는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군의원과 도의원을 역임하며 홍성군 발전을 위해 정책 발굴 및 지원에 목소리를 높였으나 의원으로서는 군정의 뜻을 펼치기에 한계가 있어 홍성군수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홍성군의원, 충남도의원으로서 주요 성과를 꼽자면.

저는 군의원 시절부터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건축전공의 전문성을 살려 군민의 혈세가 잘 쓰여질 수 있도록 시설사업 예산편성에 과다 계상을 막고, 매년 막대한 군비가 투입되던 홍주미트 적자운영 개선을 위해 경영관련조사특위를 구성하여 흑자 전환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도의원으로서는 내포신도시 정주여건의 걸림돌인 축사 악취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예산지원책을 마련함으로써 축사 이전 및 철거라는 실질적 성과를 이루어냈고, 내포신도시에 계획됐던 폐기물(SRF)열병합발전소 건설 저지를 위한 전방위 활동을 통해 기존계획을 변경하고 쾌적한 내포신도시와 홍성군의 정주여건을 만들어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데 매진했습니다.

아울러 충남 민항 유치와 혁신도시 지정, 실내체육관 및 기숙사 등 군내 학교 교육환경개선,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홍성 유치 등 홍성발전과 예산확보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 홍성지역의 주요 현안은.

힘든 과정을 거쳐 선정된 혁신도시에 공공기관을 유치해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만드는 것이 가장 큰 현안입니다. 또한 내포신도시로 인한 홍성읍과 광천읍 기존 도심 공동화 문제를 해결하고,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축산악취문제 해결과 문화·체육시설 건립, 서해안KTX시대에 대비한 홍성역세권개발도 주요한 과제입니다.

- 홍성발전을 위한 공약을 밝혀달라.

저는 앞서 언급한 홍성지역의 주요 현안을 해결함과 동시에 현재 홍성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홍주성과 결성읍성의 복원사업 마무리로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 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용봉산 컨벤션센터 유치·오서산 관광 개발·서부면 다기능해양 개발을 통한 관광산업 육성, 내포신도시첨단산단 기업유치·수소산업 생태계 조성·광천읍 충남드론센터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이와 함께 교육특성화지역 조성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고, 청년주택 조성으로 청년들이 돌아오며, 돌봄시설 확대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홍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본인만의 강점이 있다면.

우선 저는 재선 군의원과 3선 도의원을 지내며 홍성군의 현안과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잘 알고 있으며, 여러 사회단체에서의 오랜 기간 봉사활동으로 청렴하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군민을 잘 섬기는 행정을 할 수 있는 기본적 자세를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대학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하였기에 누구보다 도시계획과 각종 시설사업에 전문성을 발휘하고, 세금 낭비를 막으면서도 홍성군이 어느 지역보다 아름다운 도시가 되도록 만들 자신이 있습니다.

아울러 저는 농민의 자식으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이곳 홍성에서 농·축산업을 경험하였기에 농촌의 현실과 농민의 어려운 심정을 잘 헤아릴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 앞으로 각오와 주민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은.

우리 홍성군은 다양한 자산과 성장에 유리한 여건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동안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저 이종화가 다선의 의정활동 경험으로 행정력과 정치력을 발휘하고, 도청은 물론 중앙부처와 국회에 걸친 다양한 인맥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제일 행복하고 잘 사는 홍성군을 만들겠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전폭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종화 의원 프로필

- 덕명초, 광흥중, 홍성고 2년 수학, 중동고 졸업

- 청운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졸업

-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박사과정 수료

- (전) 한국JC홍보 위원장, 한국JC 국제담당이사, 광천JC 회장

- (전) 홍성경찰서 청소년 선도위원회 위원장

- (전) 덕명초등학교, 내포중학교, 홍성고등학교 운영위원장

- (전) 홍성군의회 제4대, 제5대 의원

- (전) 홍성군 도시계획심의위원, 건축심의위원

- (전) 청운대학교 건축공학과 외래교수

- (전) 만해 한용운 선사 기념사업회 위원

- (전) 제10회 청소년 청산리 역사 대장정 부단장

- (전) 충남도의회 제9대, 제10대 의원

- (전) 충남도의회 제11대 전반기 부의장

- (전)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 (전) 충남도의회 내포문화권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 (전) 한나라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충남도당 대변인

- (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행정자치분과 부위원장

- (현)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