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대전 한빛탑광장에서 ‘희망음악회’
상태바
22일 대전 한빛탑광장에서 ‘희망음악회’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1.10.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7시 30분 대전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광장에서 시민 위로와 평화 기원을 담은 ‘희망 음악회’가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예술인을 초청 지친 시민의 몸과 마음을 음악으로 위로하고, 한반도의 평화로운 일상을 기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대전 시민의 날 제정 60주년을 기념하고,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의 성공적 개최 기원을 위해 2021 대전사이언스 페스티벌 개막식 행사와 연계해 마련됐다.

음악회는 시민에게 위로와 감동, 평화와 화합, 희망을 테마로 구성했으며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해 관객들과 소통하게 된다.

대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쇼스타코 비치 축전서곡, 엔니오 모리꼬네의 가브리엘오보에,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 영화음악 OST 메들리, 신세계교향곡 4악장, 어린이합창단의 동요 메들리, 소프라노의 그리운 금강산, 국악인의 너영나영, 아름다운 나라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음악회 마지막은 엑스포 한빛탑 미디어 파사드로 장식된다. 빛과 물의 향연을 통해 가을 저녁에 진한 감동과 긴 여운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공연은 많은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현장 대면과 비대면의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대전시 공식 유튜브 ‘대전블루스’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