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수놓다' 23~28일 대전 수학축전
상태바
‘미래를 수놓다' 23~28일 대전 수학축전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0.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탐구대회, 수학체험전, EBS온라인 부스체험 등 진행

대전교육정보원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대전수학축전은 지난 6월 개관한 대전수학문화관에서 주관하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 방식으로 열린다.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학과 만나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긍정 인식 대중화를 위해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23일 오전 9시 30분 대전수학문화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수학탐구대회(Math Talk) ▲수학체험전 ▲수학이벤트(수학수업콘서트, 체험후기이벤트, EBS온라인 부스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학탐구대회(MathTalk)는 총 72개팀이 참여했으며, 제출한 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 24팀을 선발했다. 축전기간인 23일에는 초등학교 8팀, 24일에는 중고등학교 16팀이 한자리에 모여 본선대회를 치루게 된다. 

수학체험전은 총 54개팀이 참여했고, 본선진출팀(24팀)은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에 활용가능한 수학체험 꾸러미 및 체험영상을 새롭게 제작해 이를 활용한 온라인 수학체험전을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지난 7일부터 3일간 사전신청을 받아 선정된 4100여 가정에 수학체험 꾸러미가 배송되어 온라인 수학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영상은 23일 오전 10시부터 대전수학문화관 공식 유투브 채널과 누리집(https://djmec.djsc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전기간이 끝난후에는 체험영상을 가지고 학급별 수업에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우수수업자료를 공유하기 위한 수학수업콘서트(수수콘)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열린다. 또한 학생들이 EBS와 함께하는 온라인 체험부스(홀로그램 관찰기 만들기)와 2021대전수학축전 체험후기를 통한 기념품 이벤트가 함께 펼쳐진다.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대전수학축전을 통해 얻은 탐구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