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 성료
상태바
세종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 성료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0.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교육축제 대회마당 연계, 18~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세종시 학생들이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학교에서 갈고 닦은 수학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세종교육원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 대회’와 19일부터 21일까지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3회 창의·융합교육축제 대회마당과 연계해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와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급에 따라 대회 일시 및 장소를 분산시켜 학생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해 운영했다.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는 3인 1팀이 되어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미래 건축물 창의적으로 만들기’라는 주제로 수학적 원리를 구현하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구조물을 만드는 대회로, 초등 46팀, 중등 44팀, 고등 13팀, 총 103팀, 학생 309명이 참여하여 카프라, 실,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학 구조물을 선보였다.

세종시 학생들이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는 2인 1팀으로 짝을 이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실생활 사례, 이야기로 재미있고 조리 있게 발표하는 대회로, 초등 46팀, 중등 49팀, 고등 11팀, 총 106팀 학생 212명이 참여해 분수, 도형, 함수, 방정식 등 다양한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발표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를 기획·운영하고 있는 유연상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내용을 말로 표현하고 작품을 만들어봄으로써 학생들이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양희 원장은 “학생들이 직접 발표하고 참여하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중심 활동을 통해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