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생 안전점검
상태바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생 안전점검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0.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합동 점검단 구성, 390개 기업체 방문
충남교육청 관계자들이 천안에 있는 (주)유창이엔씨에서 학생 현장실습 안점점검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들이 천안에 있는 (주)유창이엔씨에서 학생 현장실습 안점점검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오는 31일까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고 있는 기업체에 방문하여 현장실습 안전 상황 등을 점검하고 있다.

교육청은 이번 점검을 위해 학교와 함께 합동 점검단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임하고 있는 390개 기업체를 방문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준수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내용 준수 △학생 건강 상태 △기업 현장 지도교사 임장지도 △학생 면담 등이다. 점검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현장실습을 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있다.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으로 현장을 확인한 이후 △표준협약서 내용 미준수 △학생의 안전보건 저해 요소 발견 △현장 지도교사 지도 규정 미준수 등이 발견될 경우 현장실습을 즉시 중단할 계획이다.

김준태 미래인재과장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임하는 기업체와 운영 프로그램을 꾸준히 점검하고 확인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기필코 확보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이번 특별점검과 별개로 현장실습과 취업에 임하고 있는 학생들의 안전 점검을 월 1회 이상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