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조폐공사, '동반성장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1.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다양한 노력 인정받아

한국조폐공사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동반성장 유공 포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동반성장 유공 포상’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조폐공사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활동 및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20년 ‘동반성장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상을 받게 됐다.

군산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내벤처, 협력업체 등과 함께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사업을 추진, 지역청년 인턴 채용 및 협력업체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과 민관 공동 R&D(연구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을 체결해 공동투자형 R&D과제 발굴 및 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임치 및 지식재산권 무상 이전 등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협력 중소기업 결제환경 개선을 위해 상생결제액을 전년 대비 10배 이상 확대했으며, 공정한 성과배분 문화 확산을 위해 화폐제조 부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순환사업 추진 등 성과공유과제 발굴에 힘쓰고 있다.

조폐공사 유창수 사회적가치처장은 “더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