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학교 비정규직, 내달 2일 2차 총파업 예고… "차별해소 교육감 결단"
상태바
대전 학교 비정규직, 내달 2일 2차 총파업 예고… "차별해소 교육감 결단"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1.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실무교섭에 설동호 교육감 직접 협상 요구… "28일까지 파행 땐 파업 돌입"
대전학비연대가 23일 대전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달 2일 2차 총파업 돌입을 선포하고 있다.

대전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내달 2일 2차 총파업을 예고했다.

23일 대전학비연대는 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당국이 교섭 파행 이후 진전된 안을 내놓기는커녕 교섭을 무의미하게 만들고 있다”며 “최종 시한인 28일까지 교섭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총파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국학비연대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은 지난 6월 교섭요구를 시작으로 3차례 본교섭과 8차례 실무교섭을 진행해 왔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이들은 “사용자측은 비정규직 임금이 공무원 임금 인상률보다 높으면 안된다는 차별적 인식을 갖고 공무원 평균임금인상률에도 못 미치는 교섭안을 내며 무책임하게 교섭에 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과 시교육청 예산 감소를 고려해 역대 최저의 임금 인상을 감내해 원만한 타결에 합의했지만, 올해는 전년 대비 20%의 교육재정 증가임에도 교육당국은 학비노조의 저임금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측 교섭단은 교착상태에 빠진 집단교섭을 해결할 의지도 권한도 더이상 없다”며 “시도교육감이 직접 비정규직 차별 해소를 위해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규탄 발언에 나선 박소희 전국교육공무직본부 대전지부장은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 비정규직 차별 해소에 앞장서려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교육감의 개입을 촉구했다.

대전학비연대는 "23~24일 진행되는 제9, 10차 실무교섭에 교육감이 직접 협상 테이블에 나서야 한다"며, 이날 오후 5시 설 교육감과의 면담에서 이같은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