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중등 교사들 '수업 노하우' 나눈다
상태바
세종 중등 교사들 '수업 노하우' 나눈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1.11.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12월 3일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 개최

세종시 중등 교사들의 수업 노하우를 나누는 장이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배움과 성장을 위한 나눔 ‘2021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은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하는 ‘수업나눔토크’와 세종시교육청 자료 공유 나눔터인 e집현전에 자료를 탑재하는 ‘수업나눔공유’로 진행된다.

수업나눔토크는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활동해 온 중등교과(연구)동아리 16팀, 중등교과교육연구회 5팀, 중등수업나눔지원단 4팀, 연구사례공유 5팀이 참여한다.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아름고 박준희 교사(교과연구동아리)가 ‘VR기기를 활용하여 지리수업하기’를 시작으로 사례 안내, 수업 토크,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12월 3일 오후 4시 30분까지 총 30팀의 나눔교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세종시 관내 교사들은 행사 리플릿을 참고해 교과와 주제를 확인하고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수업나눔공유도 진행된다. 2019년부터 활동한 중등교과(연구)동아리 자료는 e집현전-중등이야기-전문적학습공동체톡톡-교과연구동아리에 탑재된다. 영상 자료를 제작한 교과(연구)동아리, 수업나눔지원단 자료는 e집현전-중등이야기-수업평가톡톡-교과수업에 탑재하여 상시 공유된다.

이승표 교육정책국장은 “앞으로 더 많은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종 수업 공유 한마당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