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투자유치 우수지자체 선정
상태바
충청북도, 투자유치 우수지자체 선정
  • 양민규 기자
  • 승인 2021.12.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1 투자유치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자체의 적극적 투자유치 노력과 지원기업 관리, 투자기업의 만족도 등을 종합평가하여 전국(수도권 제외) 광역자치단체 중 3개 시도(충북, 전북, 광주)를 ‘투자유치 우수지자체’로 선정했다.

충북은 올해 투자유치금액 10조원을 목표로 투자유치에 정진한 결과 12월 현재 645개 기업, 13조5,182억원, 27,586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목표대비 35%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지방투자기업 유치에 대한 국가의 재정자금 지원 기준’에 따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지방으로 이전하는 기업 또는 지방에 신・증설 투자기업에 대하여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을 지원하기 위하여 투자 지역에 따라 국비 45~75%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충북은 2022년도 국비 보조 비율 5%를 상향지원 하는 인센티브를 제공받아 32억원 이상의 지방비 절감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충북도 강성규 투자유치과장은 “앞으로 충북경제가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인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