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학문화관, 겨울방학 수학캠프 개최
상태바
대전수학문화관, 겨울방학 수학캠프 개최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 44명, 중학생 20명 대상 융합수학체험 등 진행

대전교육정보원 부속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19일까지 총 4기에 걸쳐 겨울방학 수학캠프를 개최한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대전수학문화관 체험프로그램 심화과정(1~2기)과 융합수학체험(3~4기)로 나누어 선착순 신청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생 44명,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대전수학문화관 콘텐츠와 연계하여 구성한 놀이수학과 융합수학을 주제로 대전수학문화관 파견교사 및 외부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1~2기 수학캠프는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대전수학문화관 체험프로그램 심화과정으로, 수학운동회 및 매스투어를 주제로 학생들이 오랜만에 함께 모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수학적 의사소통능력과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3~4기 수학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수학 원리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체험해보는 융합수학교실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정책에 맞는 수학과 정보 통신 산업의 융합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방학 수학캠프를 시작으로 대전수학문화관의 2022학년도 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된다. 지난 6월 개관 이후 운영된 다양한 가족체험 및 수학대중화 프로그램들을 더욱 심화·발전시켜 방문객들이 수학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김택수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 중심의 체험과 탐구 수학교육 기반과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내 몸을 살리는 야생차
대전의 고택
인물로 본 충남역사
우리동네 예술in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