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전담사 행정업무 역량 강화' 토요상설 실무연수
상태바
'초등돌봄전담사 행정업무 역량 강화' 토요상설 실무연수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2.01.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1~2월간 총 284명 대상 6회 운영

대전시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토요상설 실무연수를 오는 2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총 6회),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돌봄전담사 총 284명(1회당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 방안 발표에 따라 3월부터 돌봄전담사가 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되어, 돌봄전담사의 행정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컴퓨터 활용 실무중심으로 추진한다.

대전시교육청에서 발표한 초등돌봄교실 운영 개선 방안은 안정적인 초등돌봄교실 운영과 돌봄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시간 19시까지 확대, 시간제 돌봄전담사의 근무시간을 전일제로 상향, 교사 중심으로 처리하던 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돌봄전담사가 전담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대전시교육청에서는 초등돌봄교실 업무 단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원자료 개발․보급, 연수, 컨설팅, 돌봄콜센터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토요 상설연수는 돌봄 관련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될 돌봄전담사의 업무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실무중심으로 마련했다”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